밥 익는 냄새

누워서 하늘을 봐요.

나침반테스 2007. 4. 27. 20:31

 

18629

 

 

앞 뒷 사람 간격을 널찍하게 팔을 벌리세요.

 

자, 비스듬이 서세요.

 

그 자리에 누워요.

 

하늘을 보세요. 무슨 색이죠?

 

하늘이 하늘색이라구요? ㅎㅎㅎ

 

눈이 부시죠? 눈을 감으세요.

 

오른 손으로 몇 가지  새소리가 들리는지 손을 꼽아보세요.

 

왼 손으로 새 소리 외에 몇 가지 소리가 들리는지 꼽아보세요.

 

 

 

금강산도 식후경, 광릉 수목원에 도착했을 때가 얼추 12시.

다들 배가 고프다고 했고 각자 싸온 음식들을 펼쳤다.

나는 김밥을 준비했다. 소풍가는 지수 김밥을 싸며 좀 넉넉히 쌌다.

 

어느 정도 시장기를 달랠 쯤, 우리 돗자리 옆으로 약 30여명의 초등생들이 왔다.

소풍은 아닌 것 같았고 옷도 청바지와 상의 흰 티를 통일한 어떤 단체였다.

숲 해설자의 인솔을 받으며 누워 하늘보기를 하고 있었다.

 

밥만 먹고 있던 우리는 좀 머쓱해서 그 해설자의 지시대로 따라해 보았다.

하늘을 보고 소리를 들어보고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국립 수목원은 하루 5000명을 제한하여 철저한 예약제로 운영된다.

지수 현장학습 계획표가 나왔을 때 이미 난 예약을 해뒀다.

입장할 매표소에서 인터넷으로 예매한 표를 받으며 헛걸음하고 가는 사람을 보았다.

요즘 소풍철이라 입장객은 참으로 많았다.

우리 일행은 넷이었다. 나와 친구들, 친구의 딸내미 하나랑...ㅎㅎㅎ